국내 휴대용 멀티미디어 게임기기 MY RACER 출시
[정책/자료] 마이레이서가 오랜 기간 게임시장을 연구하여 순수 국산기술로 제작된 휴대용 멀티미디어 게임기인 MY RACER를 개발 완료하여 2월 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게임 구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정식발매 이전부터 2만여 대의 선주문까지 받아 놓은 상태이다.
이번에 정식 발매 될 마이레이서에는 국내외 유명 플레쉬 게임이 탑재될 예정이며 휴대용 게임기임을 감안하여, 국내 최대 모바일 게임 업체인 컴투스가 히트 모바일 게임 5종을 마이레이서용으로 변환하여 공급할 예정이다. 향후에는 국내외 유수한 디지털 컨텐츠 제작업체와 제휴하여 다양한 컨텐츠들이 마이레이서를 통해서 즐기게 할 예정이다. 마이레이서는 동영상, MP3, E-BOOK등의 다양한 디지털 컨텐츠들이 구현가능하며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조작버튼과 플랫폼이 셋팅 되어 있어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휴대용 멀티미디어 게임기이다. 이를 위해 마이레이서 공식 홈페이지(www.myracer.co.kr)와, 전용 디지털 컨텐츠 다운로드사이트(www.play4u.co.kr)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휴대용 게임기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마이레이서 전용 게임 제작 공모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마이레이서용 게임을 제작하여 공급하는 컴투스의 강서구 부장은 "그 동안 게임강국을 표방하는 국내 게임회사들이 휴대용 게임기 시장에는 약간 무관심한 측면이 있어왔다"고 지적하고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 유명 휴대용 게임기들과 그 타이틀 인지도 등에서 마이레이서가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이 사실이나 유저가 정말 필요로 하는 기능들로 알차게 구성해 게임과 멀티미디어기능들을 더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고 전하면서 "이번 마이레이서 출시로 많은 게임회사들이 원소스멀티유즈 개념에서 휴대용게임기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희망했다.
마이레이서는 3S(Speed, Simple, Slim)컨셉의 스포츠카 형상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게임기로서 1GB의 내장 메모리를 포함하여 99,000원에 국내 대표적인 Online 판매사이트인 지마켓과 옥션, D&shop, GSstore, 롯데닷컴과 정규오프라인 체인점에도 유통할 예정이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