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담디자인, ‘굿자인어워드’ 6개 제품 수상
1992년부터 2008년까지 17년 연속 수상
다담디자인(www.dadam.com 대표 정우형)은 4일, 지식경제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주관한 ‘2008 굿디자인어워드’에서 6개의 제품디자인이 '2008 상반기 우수디자인(GD)'으로 선정돼 우수디자인 굿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우수디자인 굿마크는 제품의 기능과 품질, 사용의 편리성, 소재의 안전성 등을 국제디자인전문가들이 엄격히 심사해 인증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디자인인증제도이다.
다담디자인이 디자인한 제품은 ▲드림터치메디의 ‘목 안마기’ ▲골프존의 ‘퍼팅연습기’ ▲엠피지오의 ‘mp3 플레이어 S10’(슬라이딩 타입) ▲엠피지오 ‘mp4 플레이어T10’(2.8인치) ▲시모텍의 ‘USB 타입 모뎀’ ▲대림 비앤코의 ‘일체형 비데’ 등 총 6개이다.
이 중 엠피지오의 mp3 ‘S10’은 화면전체가 상하 좌우로 움직이는 슬라이딩 타입으로 조약돌을 형상화 해 휴대성과 그립감을 강조했으며, 같은 회사 mp4 ‘T10’은 USB 커넥터가 270도 회전으로 접히고, 회전으로 접었을 때 전면의 이미지를 사용자가 모두 볼 수 있는 블랙과 실버의 심플한 라인으로 미니멀리즘을 살린 제품이다.
다담디자인 정우형 사장은 “현대는 그 어느 때보다 디자인의 가치가 중시되는 사회” 라고 밝히면서 “소비자의 제품 사용 편의성과 생활공간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은 다담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철학” 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데일리 <김경태 기자> kktforever@d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