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할인 혜택은 기본, MP4, DMB, 음악까지 카드 하나로 즐긴다!”
KB카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새로운 개념의 차세대 카드인 ‘앤디카드’(&d카드)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용카드에 대용량 메모리 침과 디스플레이 기능을 접목 한 것.
‘&d’라는 이름은 디지털(digital), 즐거움(delight) 등을 의미한다. 현대적 감각의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이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은 ‘200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국내 카드업계 최초로 디자인 부문에 선정됐다.
고급형과 일반형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d카드’는 MP4와 지상파 DMB, 동영상 등 다채로운 멀티미디어를 구현할 수 있고 RF 결제까지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리로 할부 변제(고급형은 24개월,일반형은 12개월)할 수 있는 &d카드 세이브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급형 기준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월 5만원 이용시 적립된 포인트리로 상환가능)
멀티미디어 기능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d카드’ 제휴 웹사이트(www.kbndcard.com)에서는 KB카드 스타샵 가맹점 할인 쿠폰 및 지도 다운로드, 이벤트 정보 등 편의성을 강조한 개인화된 웹서비스 기능이 제공된다. 또한 동영상, 음원, UCC, 사진 등 각종 디지털 컨텐츠를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구매 및 다운로드할 수 있게 했다.
KB카드로 직전월 100만원 이상(현금서비스 포함) 결제시 인터넷/모바일/폰 뱅킹 수수료,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 이용(KB국민은행간 이체/시간외 인출)수수료 및 전화 및 FAX 통지수수료 면제 등 KB국민은행 금융수수료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에버랜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매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1일 1회, 연간 10회 이내) 50% 할인, 캐리비안베이(1일 1회) 30% 할인, 맥스무비 영화예매시(1일 2매, 월간 4매, 연간 10매 이내, 직전 3개월간 KB카드로 결제한 금액이 월평균 3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 적용) 장당 3,500원(1일 최고 7천원) 할인 등 고객의 이용 빈도가 높은 여가/엔터테인먼트 업종의 할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d카드’는 기존 카드보다 높은 포인트리 적립률을 제공한다. 현금서비스를 제외한 카드이용금액의 0.5%가 기본 적립되며 패밀리 레스토랑(월 20만원 이내, 최대 월 4만 포인트리), 커피전문점(월 10만원 이내, 최대 월 2만 포인트리) 이용금액의 20%, kbndcard.com의 컨텐츠 구매(월 2만원 이내, 최대 월 2천 포인트리), YES24(월 10만원 이내, 최대 월 1만 포인트리), 티켓링크(월 10만원 이내, 최대 월 1만 포인트리) 이용금액의 10%를 포인트리로 적립해준다. 적립된 포인트리는 &d카드 세이브 서비스 상환, 제휴 웹사이트(www.kbndcard.com) 컨텐츠 구매, 캐쉬백, 포인트리 사은품 신청 등에 사용 가능하다.
‘&d카드’는 KB국민은행 영업점이나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d카드 세이브 서비스’를 활용해 카드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리로 구매대금을 상환할 수도 있다.
‘&d카드’의 연회비는 기본연회비 1만원, 제휴연회비 5000원으로 구성되며 연간 100만원 이상 사용시 차기년도 기본연회비가 면제된다. 카드 발급비는 2만원이다. 본인회원의‘&d카드’최초 발급시에는 면제된다. 기타‘&d카드’관련 자세한 내용 및 서비스 제공 조건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kbndcard.com), 콜센터(1588-1688) 또는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무선 네트워크 기능을 결합하고, 디스플레이 기능을 했던 AMOLED 자체가 디스플레이 패널이자 카드로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일대 혁신을 도모하여 진화하는 ‘&d카드’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mh@fnnews.com김문호기자